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뉴스 종합

KH한국건강관리협회-초등교사노동조합,업무협약 체결

김태수기자 기자 입력 2025.04.06 22:12 수정 2025.04.06 22:12

- 조합원 및 가족의 건강증진을 위한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 제공

 
기사 내용 삽입 이미지
▲△ KH한국건강관리협회 정준원 전략사업본부장(왼쪽)과 초등교사노동조합 정수경 위원장(오른쪽)

 [왓처데일리] KH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는 지난 4월 2일(수), 초등교사노동조합(위원장 정수경, 이하 초등노조)과 건강증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조합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조기에 예방하고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추진되었으며, 건협은 전국 17개 건강증진의원을 통해 맞춤형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함께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건협 정준원 전략사업본부장은 “교직원과 그 가족의 건강증진을 위해 협회의 다양한 역량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협약이 실질적인 건강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초등노조 정수경 위원장은 “조합원의 건강이 곧 학교 교육의 질과 직결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조합원이 보다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건협은 17개 건강증진의원을 통해 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및 맞춤형 종합검진 등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왓처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