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뉴스 종합

KH건협 서울동부지부, 중랑노인종합복지관 경로식당 봉사활동 실시

김태수 기자 입력 2025.07.20 22:29 수정 2025.07.20 22:29

- 폭염 속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 실천

△ 7월 15일 (화), 메디체크 어머니봉사단과 건협 임직원들이 배식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 7월 15일 (화), 메디체크 어머니봉사단과 건협 임직원들이 배식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왓처데일리]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본부장 이미화, 이하 “건협 서울동부”)는 지난 7월 15일(화), 중랑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복지관 이용 어르신 500명을 대상으로 경로식당에서 식사 안내 및 배식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메디체크어머니봉사단과 함께하는 한국건강관리협회 사회 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나기를 보낼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한 한 끼 식사를 드실 수 있도록 돕고, 지역 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건협 임직원과 메디체크어머니봉사단은 경로식당에 오신 어르신들께 눈을 맞추며 인사를 나누고 식사를 가져다드리며 불편함이 없는지 살폈다.

건협 서울동부지부 이미화 본부장은 “이른 폭염으로 인해 봉사 일손이 부족한 경로식당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배식봉사를 진행하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다양한 복지 기관들과 협력하여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건협 서울동부지부는 올해에도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의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후원, 경로당 사랑의 쌀 전달,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어버이날 행사 후원, 꿈드래장애인일자리센터 업무 보조 봉사, 중랑노인종합복지관 경로식당 배식 봉사,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 사회공헌 건강검진 실시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왓처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