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뉴스 종합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전 직원 대상 사회공헌 교육 실시

김태수 기자 입력 2025.07.30 10:35 수정 2025.07.30 10:35

- 사회적 책임 이행과 사회적 가치 인식 제고 위한 온라인 교육 추진 -

[왓처데일리]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용화)은 지난 7월 29일(화)부터 8월 5일(화)까지,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 기반을 확립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5년 지역상생·협력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공헌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업무직을 제외한 전 직원이 온라인 및 모바일(망고톡)을 통해 참여한다.

주요 교육 콘텐츠로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개념과 실천 방법, ▲사회적 가치 변화에 대한 이해, ▲공공기관 사례 중심의 사회적 가치 실천, ▲사회적경제와 지역사회 발전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총 1시간 분량의 영상 시청을 통한 교육을 진행한다.

공단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임직원 개개인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를 인식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실천하는 데 필요한 소양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화 이사장은 “사회공헌 교육은 단순한 형식이 아닌 공공기관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나가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공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왓처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